) 지미 송 "법정통화, 진정한 '재산' 아니다"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지미 송(Jimmy Song)이 21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법정통화는 진정한 재산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모든 법정통화는 중앙은행에서 빌려온 가치다. 중앙은행은 언제나 이를 회수하거나 압수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이 같은 문제를 고쳐나간다"고 덧붙였다.

 

) 인도 재무장관 "리브라, 안정적인 화폐 아닌 '가상화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국제통화기금(IMF)·세계은행연차총회에서 인도 재무장관 니르말라 시타라만(Nirmala Sitharaman)이 "리브라는 안정적인 화폐(stable currency)가 아닌 '가상화폐(virtual currency)'"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많은 나라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조심스러워 하는것 같다"며 "리브라와 같은 암호화폐가 편리한 것은 아니다. 리브라가 각 나라에서 발생할 리스크가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 BHEX 매니징 디렉터 “'컨트랙트 클라우드', 선물 시장 잠재 수요 촉진 기대"

차세대 암호화폐 거래소 BHEX 글로벌 매니징 디렉터 타일러 우(Tyler Wu)가 최근 후오비 그룹(Huobi Group), 케메르 파트너스(Kemer Partners) 공동 주최 행사 ‘유라시아 대륙 블록체인 포럼’에서 “BHEX의 ‘컨트랙트 클라우드’가 암호화폐 선물 서비스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잠재 수요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BHEX의 컨트랙트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 선물 거래 서비스로, 기존 BHEX의 혼합형 클라우드 거래 시스템인 ‘BHEX Cloud'를 바탕으로 편의성, 효율성, 확장성 등을 대폭 강화했다. 전세계 이용자는 BHEX의 기존 협력 거래소, 기관 등을 통해 차별화된 선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중소형 거래 플랫폼이 관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양질의 디지털 화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BHEX는 현재 BHEX Cloud 시스템을 통해 전세계 120개 협력 파트너, 500만 이용자에게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커스터디 자산 규모는 60억 달러에 달한다. 

 

) 안토노풀로스 "BTC, 인터넷 머니 기축통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비트코인 보안 전문가이자 '마스터링 비트코인'의 저자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최근 유튜브에서 진행한 Q&A 세션에서 금-화폐의 관계처럼 비트코인이 다른 암호화폐의 표준이 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비트코인은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법정화폐, 알트코인과 가장 많은 거래페어를 이루고 있다. 시가총액도 가장 크기 때문에 인터넷 머니의 기축통화(reserve currency)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비트코인이 준비통화 지위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 여부는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 美 암호화폐 투자자, AT&T 고소... "심 스와핑 가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한 남성이 AT&T 직원들이 심 스와핑(SIM-swapping) 공격을 도와 180만 달러의 피해를 입었다며 AT&T를 고소했다. 피해액에는 암호화폐 손실분도 포함됐다. 원고 세스 샤피로(Seth Shapiro)는 지난 5월 AT&T 직원들이 자신의 휴대폰에 대한 접근을 해커들에게 허가하면서 쿠코인, 비트렉스, 코인베이스, 후오비, 힛빗, 비트파이넥스 등 이용하던 암호화폐 거래소의 비밀번호가 재설정 됐다고 주장했다. 원고는 AT&T 직원들과 해커들이 탈취액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를 두고 토론한 채팅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도 주장했다. 심 스와핑(심 하이재킹)은 신원 탈취 기술로, 휴대폰 번호가 저장돼 있는 심 카드를 남용해 타인의 휴대폰을 완전히 장악하는 것을 말한다. 지난해 8월에도 마이클 터핀(Michael Terpin)이라는 미국 암호화폐 투자자가 AT&T 직원들이 심 스와핑을 도왔다며 AT&T를 고소한 전례가 있다. 터핀은 AT&T에 2,380만 달러의 배상금과 징벌적 손해배상금 2억 달러를 요구하고 있다.  

 

) 라이트코인 재단, 곧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반 새 프로젝트 공개

뉴스로지컬(newslogical)에 따르면 라이트코인 재단이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반 새 프로젝트를 마무리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디어는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내용은 일주일 뒤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제2회 라이트코인 서밋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프로젝트는 유명 라이트코인 개발자 로샨(Loshan)에 의해 2013년부터 개발되고 있다. 미디어는 이 프로젝트가 라이트코인 모바일 라이트닝 월렛일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 멀티코인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ENS)가 멀티코인 지원을 시작한다고 17일(현지시간) 미디엄을 통해 밝혔다. 현재 ENS 유저 인터페이스에서 ETH, BTC, LTC, ETC 주소만 지원하고 있지만, 향후 몇 주 안에 15개의 암호화폐 지갑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새롭게 지원되는 지갑은 디센트 월렛(D’CENT Wallet), 코인베이스 월렛(Coinbase Wallet), 비트코인닷컴(Bitcoin.com), 오페라(Opera), 트러스트월렛(TrustWallet), 아임토큰(imToken), 포티스(Portis), 마이크립토(MyCrypto), 헤이븐(Haven), 아토믹 월렛(Atomic Wallet), 스퀘어링크(Squarelink), 코인 리퀘스트(Coin Request), 덱스월렛(DexWallet), 엔진(Enjin), 와이어(Wyre)다. ENS는 또 .org, .com 등의 주소를 지원하기 위해 DNS 네임스페이스를 통합할 계획이다. 

 

) 바이낸스 퓨처스 총괄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 증가 추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최근 아론 공(Aaron Gong) 바이낸스 퓨처스 총괄이 "최근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이 뚜렷한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장기적으로 바이낸스 퓨처스 플랫폼에 긍정적인 전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올 하반기 들어 전체 암호화폐 선물 시장 내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 올해 초 월 평균 암호화폐 선물 거래량은 500억 달러 규모였지만, 지난 7월 2,800억 달러를 기록하는 등 암호화폐 가격의 변동성 확대에 따라 트레이더들의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 리브라 총괄 "리브라, 특정 기업이 통제해선 안돼"

인도 비즈니스 전문 온라인 미디어 비지니스스탠다드에 따르면, 최근 리브라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 페이스북 부사장이 "리브라 네트워크는 특정 기업에 의해 통제되면 안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날 "리브라는 협회 회원사들의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규제당국과 적극 협력하고 있다"며 "각 지역 내 리브라 접근성 제고를 위해 소비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회원사들의 자유로운 경쟁을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 이토로 CEO "탈중앙화 거래소, 미성숙한 시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요니 아씨아(Yoni Assia)가 "탈중앙화 거래소라는 컨셉 자체는 마음에 들지만,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고려해보면 아직 미성숙한 시장이다. 아직 이토로가 탈중앙화 거래소를 출시하기엔 시기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탈중앙화 거래소가 자리잡기 위해서는 기존 중앙집중형 거래소와의 접점이 존재해야 한다. 이를 통해 유동성을 만들어내고 서서히 변화시켜 나가 최종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출처 : 코인니스 / Realtime Coin News/COINNESS KOREA